회사소개
 
공지사항
 
제목 창업진흥원 고객응대근로자 보호 조치 매뉴얼 자문 컨설팅 완료
작성자
한국감정노동인증원
작성일
2023.01.03 12:30
조회수  613


창업진흥원 고객응대근로자 보호 조치 매뉴얼 자문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컨설팅은 정식적인 절차를 거쳐 개발된 컨설팅이 아니였기때문에 설문조사나 인터뷰는 물론 내부 자료와 현황에 대한 파악은 이루어지지 않았고 보내 주신 메일을 근거로 수정과 보완이 이루어져야 할 내용을 자문하였습니다.


무엇보다 현장에서 직원들이 활용해야 할 지침을 중심으로 어떤 내용이 매뉴얼에 반영이 되어야 하는지를 자문해드렸습니다.

매뉴얼 개발은 현황이나 매뉴얼이 목적하는 바가 명확하지 않으면 활용도는 물론 완성도가 떨어질 위험성이 큽니다. 또한 매뉴얼을 토대로 현장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때 명확하지 않은 지침이 공유될 경우 악성민원을 직접 대응하는 직원들 입장에서는 혼란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고객응대근로자 대상 정신적 또는 신체적 건강장해 예방을 위해서 각 기관에서 취해야 할 조치나 관리 활동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대안이나 지침이 제시되어야 한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고용노동부나 산업안전관리공단, 국가인권위원회, 행자부에서 배포하는 내용이 자사 상황과 맞지 않아 맞춤화한 매뉴얼이 필요한 경우 한국감정노동인증원에게 컨설팅을 의뢰하세요.

2016년부터 자체 개발한 매뉴얼 방법론을 통해 40여개 기업과 기관의 감정노동자 보호 매뉴얼 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어 체계적이고 현장 실무에 가장 적합한 매뉴얼을 개발하는 한국감정노동인증원이 자사에 맞는 매뉴얼을 컨설팅해드립니다.



이   름  
비 밀 번 호  
등록된 코멘트(Comment)가 없습니다.


다음글 KOTRA 고객응대근로자 보호 매뉴얼 개발 컨설팅 완료
이전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감정노동자 보호 매뉴얼 개발 컨설팅 완료!!